(이 글에는 인크레더블 헐크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헐크 실사영화 시리즈의 리부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1 페이즈의 두 번째 작품이며 현재까지 유일한 MCU 헐크의 솔로영화이다.
인크레더블 헐크 시놉시스
분노의 폭발! 운명의 변화! 그리고 목숨을 건 세기의 격돌 올 여름 새로운 영웅이 분노에서 깨어난다! 실험 중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게 되는 브루스 배너(에드워드 노튼). 필사적으로 치료제 개발에 매달리지만, 그의 능력을 이용하려는 정부 군대의 끈질긴 추격을 받고 쫓기게 된다. 한편 헐크의 거대한 힘의 비밀을 파헤치던 이들은 헐크보다 더 파괴적인 어보미네이션을 만드는데 성공, 도시 전체를 집어삼키려 한다. 이에 브루스 배너는 정상적인 인생을 되찾으려던 계획을 버리고, 스스로 헐크로의 변신을 결심하고, 내부의 분노를 통제해야만 하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 정부 군대, 그리고 사상 최강의 적 어보미네이션과의 마지막 격돌을 준비하는데...
인크레더블 헐크 등장인물
영화 속 이름 - 배우 이름이다.
브루스 배너 / 헐크 - 에드워드 노튼
베티 로스 - 리브 타일러
에밀 블론스키 / 어보미네이션 - 팀 로스
새뮤얼 스턴스 - 팀 블레이크 넬슨
레너드 샘슨 - 타이 버렐
썬더볼트 로스 장군 - 윌리엄 허트
캐슬린 스패어 소령 - 크리스티나 캐벗
조 그렐러 장군 - 피터 멘사
경비원 / 헐크(목소리) - 루 퍼리그노[12]
스탠리 리버 - 폴 솔스
마티나 - 데보라 나시멘토
실바 - 페드로 살빈
밀그롬 박사 - 데이비드 콜린스
마르코스 드 소우자 - 존 카발호
로저 해링턴 - 마틴 스타
말로 - 탬센 맥도너
베제라 - 로베르토 바커
알베스 - 루루 사샤
잭 맥지 - 니콜러스 로즈
짐 윌슨 - P.J. 커
토니 스타크 / 아이언맨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와쳐 정보원 - 스탠 리
지금과는 다른 헐크 배우?
2003년 영화 '헐크'의 에릭 바나가 역할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기에, 5년 뒤인 2008년 '헐크'에 상반된 이미지의 호리호리한 에드워드 노튼이 캐스팅되었을 때 의문을 품는 이들이 있었다. 그러나 감독은 흔들리는 이중인격을 가장 잘 표현해낼 배우라며 그를 선택했다. 비록 맨 얼굴이 많이 등장하지 않는 헐크의 제작 과정에서 노튼 본인의 생각과 거리가 멀어졌고, 결국 마크 러팔로로 교체되었지만, 이 과정에서 노튼이 직접 러팔로를 추천하고 양보한 일화는 유명하다.
사실 원작 코믹스 속 브루스 배너는 깡마르고 핼쑥한 이미지로, 에드워드 노튼은 헐크를 연기한 배우 중 가장 원작에 가깝다고 평가된다. 덩치가 좋았던 에릭 바나나, 나름 살집이 있는 마크 러팔로와는 달리, 마르고 여린 노튼의 이미지가 원래의 묘사와 맞아떨어진다. 헐크 상태의 외모 역시 2025년 현재까지의 헐크 중 가장 헐크다운 살벌한 외모라는 평을 받는다.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TV 드라마판의 빌 빅스비 역시 호리호리한 외모였기에, 노튼의 캐스팅은 미스 캐스팅이라 보기 어렵다.
무엇보다 노튼은 과학자이자 도망자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한다. 영화 속에서 그가 보여주는 불쌍한 모습과 고뇌는 이전의 어떤 헐크 영화보다도 깊이 있게 다루어진다. 간간이 등장하는 로맨스나 복잡한 심리 묘사에도 적합한 배우였으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영화 제작에 열정적으로 참여한다. 그렇기에 그의 하차는 더욱 아쉬움을 남긴다.